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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하기에 앞서 캐릭터가 어떤 행동을 할 것이고 어떻게 조작할지 대충 정해야 한다.

     

    애니메이션 목록

    먼저 에셋에 있는 애니메이션 목록을 정리해보자

    쓰지 않을 것은 빨간색, 특수한 상황(무기별)은 파란색, 추가할지도 모르는 건 연보라색

    Movement

    이동에 관련된 애니메이션들이다. 기본적인 달리기, 걷기, 웅크리기, 점프, 회피

    그리고 이 게임의 특별함을 더해줄 Chase Animation이 있다.

    Combat

    전투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이다. 공격, 공중공격, 회피공격, 그리고 스킬들

    Bow와 Pistol은 원거리 무기라 땅에서 공중을, 공중에서 땅을 공격하는 애니메이션이 따로 있다.

    스킬은 콤보와 화려함에 도움이 될만한 애들만 선정했다.

    Adventure

    전투 중이 아닐 때 환경과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들이다.

    보통 잠입액션(?)에서 쓰일 만한 것들이 많다.

    Sub-motion

    추가적인 애니메이션들이다. 

    개인적으로 HeroLanding이 마음에 든다.

    그리고 궁극기 개념으로 들어갈 ExtraSkill과 Chrono Wave로 쓸 것 같은 애니메이션이 있다.

    Damaged

    이 에셋이 대단한게 데미지를 입었을 때 상황에 따라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있다.

    약한 공격, 강한 공격에 따른 애니메이션이라던가...

    무기종류

    전투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은 거의 모두 무기별로 있다고 생각해도 된다.

    진짜 종류가 많다.

    1. Sword&Shield

    2. Hammer

    3. DualBlades

    4. Bow

    5. Pistol

    6. Magic

    더보기

    쓸만할 것 같았으나 조금씩 계획을 잡으면서 필요없다고 판단

    7. Spear

    8. Staff

    더보기

    얘는 게임 특성상 사용하지 않을 예정

    내가 원하는 게임에 이런 굼뜬 마법사 따위는 필요없다

    9. Fighter

    10. Rapier

    11. DoubleBlades

    12. Claymore

     

    조작법 구상

    여러가지 생각해봤지만 역시 키보드로 하는게 다양한 액션을 취할 수 있는 것 같다

    애니메이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약간 격투게임처럼 커맨드를 입력하는 느낌?

    적당히 구상해둔거라 언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다.

    패드 조작법도 생각해놔야하나...

     

    일단 최대한 직관적으로 짜봤다.

    예를 들어 밀치는 스킬이면 A/D(방향) + U(스킬) 이라던가

    Chase 같은 경우는 그냥 누르면 때리던 놈 계속 때리고 조합해서 누르면 딴데로 갈 수 있게

     

    그리고 떨어진 무기로 빠르게 이동해서 줍고 그 무기로 싸우는 걸 위해서 가장 가까운 무기로 이동해서 줍는 E

    잠입액션(?)을 위한 Adventure 모드 토글 Y

     

    위 조작법대로 0편에 있는 영상을 재현하자면

    https://youtu.be/-z2kaprTJwg

     

    J(Attack) - U(Float) - W+I(ChaseUp) -

    J(JumpAttack) - J(JumpAttack) - J(JumpAttack) - S+J(Attack_Ground) -

    S+I(ChaseDown) - D+U(Push) - I(Chase) - S+U(Around)

     

    개쩌는 커맨드가 완성되었다.

    여기서 더 이어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무기별로 약공격, 강공격 다 따져야하고 그에 따라 무한 콤보가 가능할지도 생각해봐야하고

    공격에 따른 데미지 모션도 다 설정해줘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