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결론
Window/Rendering/Render pipeline converter에서 바꿀 수 있음
요즘 유니티가 새로운 Render방식인 Universal Render Pipeline과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을 밀고 있다
뭐가 달라졌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Renderer라고 한다
근데 이게 기존의 Legacy와 전혀 호환이 되지 않아 이따금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기존에 쓰던 Asset을 가져오면 Material 등이 깨지면서 핫핑크로 나오게 된다
그래서 찾아보면 Edit - Render Pipeline - Upgrade....에서 하라고 하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2021.x에서는 없다...
동영상이나 블로그 등 거의 모든 자료에서 저렇게 해결하라고 하는데 없다...
열심히 검색을 한 결과...
https://forum.unity.com/threads/missing-edi-t-render-pipeline-menu-option.1047371/
그리고 압도적 감사...
Window/Rendering/Render pipeline converter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저 메뉴로 들어가면 이러한 창이 나오고 Convert Built-in to 2D(URP)를 상황에 맞게 변경
보통은 Built-in to URP로 되는 것 같다
이후 intialize Converters를 누르면 자동으로 Legacy를 찾아서 List를 만들어 주고 Convert Assets를 누르면 된다
자꾸 메뉴를 바꾸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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