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너무 즐거운 팀플로 이번 학기 메인프로젝트인 ChronoWave의 개발이 좀 많이 미뤄졌다
그리고 기능 하나 만들 때마다 간략히 코드와 함께 작업일지를 작성하는 것은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된다.
따라서 학습 목적이 아닌 작업일지에는 코드 없이 어떤 기능을 구현했는지에 대한 히스토리정도만 작성하고자 한다.
목차
Dash
조작방법: L
Attack
조작방법: J
특이사항
- 땅에 있냐 공중에 있냐에 따라 달라지는 3단 모션
- 모션에 따른 넉백
Effect 추가
Jump, Dash에 Sound Effect 추가
Attack에 Visual Effect, Sound Effect 추가
Dummy
공격 관련 테스트를 위한 Dummy Object
특이사항
- 상태에 따른 피격 애니메이션
- 피격 VFX, SFX
- 피격 시 CameraShake (무기 타입에 따라 변화)
- knockdown 저항 수치
- Targeted 되면 주황색 Outline이 생김
- 공격하면 Targeted됨
- Tab키로 target을 변경 가능
Skill
조작방법: U (+ WASD)
특이사항: 조합에 따른 4가지 스킬 (Float, Push, Around, Air)
Chase
조작방법: Space
특이사항: Target의 뒤로 순간이동
현재 모션 버그 존재...
Chronowave
조작방법: R
특이사항: 게임의 핵심 스킬, 10초(추후 변경) 동안 Enemy의 시간이 느려짐
사용시 Wave VFX, AfterImage, Camera Moving, Background color Change, TimeSlow SFX가 실행됨
종료시 Camera Moving, Background color Change, TimeRewind SFX가 실행됨
게임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이자 뽕맛 최대화 기능
콤보 랭크
데빌 메이 크라이에 나오는 그거
SSS까지는 할 필요 없을 것 같아 E->S로 했다.
적당히 간지나는 폰트와 불꽃 이펙트를 넣었다.
그냥 글자만 있을 때는 별로였는데 역시 이펙트가 완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마무리
갑자기 진행이 많이 된 것 같지만 이전 작업일지들도 일부러 나눠서 적었기에 상관없다
그리고 전투시스템만 해도 구현할 것들이 많이 남았다.
Ex) 무기 관련, 특성 모듈, 방어/패링, 적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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